안녕하세요 ! 오늘은 WORKWEAR라는 잡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.
이 잡지는 일본에서 발행된 잡지이며, 작업복을 중점으로 각 산업분야의 업무복을 다루고 있습니다.
제목 그대로 '워크웨어'라는 항목을 다루고 있습니다.
농사일에 있어서 작업복을 비롯하여 사무의류, 안전 보호구, 특수복 등 안전화, 장화, 양말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
츨판사는 Mono Magazine이며 년 2회 정도 발간되었다고 하는데,,, 지금은 안나오고 있나 봅니다
이베이에서 중고로 구하는 방법과 아직 해외사이트에는 재고가 있어 판매하는 곳이 꾀 있나봅니다!! .
저는 실장님께 잠깐 빌려 보고 정말 좋다고 생각헀는데요... 이잡지를 보는 동안은 일본어를 알았으면 정말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.( 원피스 열심히 볼껄...) 제가 본 잡지는 밀리터리 워크웨어에 대해 나와 있었습니다.
패션을 공부하는데 일본어를 잘하시는 분들이라면... 꼭 한번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.. 정말 광적인 내용이 담겨 있는 잡지 입니다.
기본적인 워크웨어 디테일 나와있는 사진 입니다.
오버롤과 데님에 관한 내용들!
과거의 옷들에 대한 일러스트인데,,, 저 라글란 코트를 입은 남자는 정말 불편해 보입니다... 남자가 라글란 코트를 딱 맞게 입다니.....
당시 워크웨어에 특지이라면 벨트를 찰 수 있게 해주었지만, 서스팬더를 착용했다는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.
도식화로 그려주는 정교함까지 보여줍니다.
사진 보다 더 워크웨어의 특징이 느껴지는 그림들!
저 주머니 옆의 핑크색의 용도가 뭘까요.,,,, 정말 궁금합니다.
특히나 이부분을 보고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었습니다... 바지 패턴에 관한 내용까지 다있다니....
바지 밑단 패턴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, 당시의 구두에서 떨어지는 것을고려 했던 것 같습니다. 뭔가 더 섬세했던 작업들 지금은 이렇게 작업하면 어렵다고 안해주겠죠..
우주의 워크웨어
이 책을 진짜 정독하면 웬만한 전공서적을 뛰어넘는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!! 관심있는 분들은 꼭 사서 보세요 .. 그림만 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!
댓글